예술인 구독 신청
닫기
구독신청
메뉴바
vol.02 2016. 5 로고

예술인복지뉴스

소식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소식

예술인을 위한 계약 및 저작권 실무 교육

2016. 5
예술인을 위한 계약 및 저작권실무 예술인이 꼭 알아야 할 저작권 지식과 계약 시 유의사항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예술분야별 저작권 개념과 계약 사례를 중심으로 맞춤형 강의를 진행합니다. ※연극, 음악, 영화 등의 분야 하반기 진행 예정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저작권위원회, 한국예술인복지재단, 한국만화가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예술인을 위한 계약 및 저작권 실무〉 교육이 진행된다.

문화예술인을 위한 계약 및 저작권 실무교육은 한국저작권위원회, 한국예술인복지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지난 2013년 7월에 체결한 「문화예술과 저작권 업무협약」의 하나로 매년 시행하는 사업으로, 예술인의 계약·저작권에 대한 중요성과 인식을 확산하여 관련 피해 발생을 예방하는 한편 실무 대응능력을 배양하고자 마련되었다.

예술 분야별 저작권 개념과 계약 사례를 중심으로 하는 이번 맞춤형 강의는 미술, 만화, 문학 분야 예술인을 대상으로 4월 25일, 28일, 29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콘텐츠코리아랩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된다. 〈예술인을 위한 계약 및 저작권 실무〉 교육은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분야별로 개최하며, 이번 상반기 교육에서 개설하지 않은 분야는 하반기 중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ㆍ문의 한국예술인복지재단 www.kawf.kr
전화 02-3668-0269

한국저작권위원회 counsel.copyright.or.kr
전화 055-792-0216
자세히 보기